우리쿨리 (Woori Kooli), 미국에서 한국TV 보기

January 13, 2017

해외에서 불편한 점 중에 하나가 TV 등을 통해 한국 대중문화를 접하기가 어려워 진다는 겁니다.
어찌보면 당연한 것이지만 가뜩이나 낯선 환경이다 보니 더 아쉬운 느낌이 듭니다.

인터넷사이트에서 스트리밍하거나 셋탑박스를 구매하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방법들이 최근까지는 주로 이용되었습니다. 정식적으로 콘텐츠 계약을 하지 않은 불법적인 방식으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등 불안정하게 운영되었습니다.

최근 들어서는 합법적으로 한국 TV 방송을 서비스하는 방식들이 인기를 얻어 나가고 있습니다.

1. 온디멘드코리아

월 $6.99 을 결재하면 광고없는 고해상도 방송 콘텐츠를 웹사이트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.

 

2. 우리쿨리 (Woori Kooli)

TV의 HDMI 슬롯에 전용스틱을 꼽으면 월 $19.99로 한국방송을 즐길 수 있습니다.
스틱은 아마존에서 $49.99에 판매하고 있지만 무료렌탈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.

컴퓨터로 방송을 보는 사람은 가격적인 면을 보더라도 온디멘드코리아가 적당할 것 같고, TV수신기로 시청을 원하면 우리쿨리 (Woori Kooli)를 추천합니다. (온디멘드코리아도 크롬캐스트 등을 이용하면 TV시청이 가능은 합니다.)

TV로  방송을 시청하기 위해 쿨리를 설치해 보았는데 해외에서도 이렇게 편히 한국 TV방송을 고화질로 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하네요.
테크놀로지의 도움으로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아주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네요.